2024-04-25 00:09 (목)
목포시, 경로당 종합계획 세워 관리
상태바
목포시, 경로당 종합계획 세워 관리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3.0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축, 리모델링, 개보수, 물품지원 등 신속 처리

<목포타임즈 제18호 2012년 3월 8일자 4면>

목포시(시장 정종득)가 경로당 관리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개보수, 물품지원 등 경로당 관련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기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연초 동 주민과의 대화 시 경로당 관련 건의사항이 가장 많았다며, 어르신들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경로당에 대한 효율적인 예산투입과 체계적인 시설물 관리를 위해 종합계획을 만들었다고 13일(화) 밝혔다.
2012년 2월말 현재 목포시 경로당은 167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금년도 동 주민과의 대화에서 경로당 회장, 주민 등이 제기한 민원은 경로당 신축 및 임대 7건, 개보수 28건, 물품지원 63건 등 총 98건이 접수됐다.
시 관련부서는 민원사항을 사안별로 분류하고 현장 점검을 통해 즉시 처리 가능한 민원은 예산의 범위 내에서 신속하게 처리하고, 다수 민원의 경우에는 동 주민센터와 협의를 통해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으로 해결할 계획이다. 또 신축, 부지매입 등 많은 예산이 소요되는 사업에 대해서는 추경예산을 확보하여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정종득 목포시장은 “고령화 시대에 경로당이 노인복지 여가시설로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불편사항 해결과 환경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에는 현재 167개소의 경로당이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7개소가 새로 문을 열 계획이어서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당이 총 174개소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