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신안군 도초도 간재미 축제 개최
상태바
신안군 도초도 간재미 축제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03.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있는 섬 나들이, 신안 간재미 맛보러 오세요~

청정해역과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된 천사섬(1004 Islands) 신안의 도초도에서 3월 29일과 30일, 2일간의 일정으로 ‘신안 간재미 축제’가 개최된다.

제철을 맞아 오염되지 않은 건강한 신안의 청정어장에서 갓 잡아 올린 간재미는 신안의 봄철에 가장 많이 잡히는 대표적인 어종으로 겨우내 잃었던 입맛을 다시 찾아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축제는 29일 개막식를 시작으로 간재미 비빔밥 만들기, 간재미 요리대회, 시식회, 수산물 깜짝 경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먹거리 장터에서는 싱싱한 간재미와 도초도 특산물인 시금치 등으로 맛있는 먹거리를 준비하고 있어, 멀리서부터 도초도까지 일부러 찾아온 관광객들에게 각종 체험과 더불어 신안 간재미의 참맛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안군 해양수산과는 “연간 80여 톤(6억 원)의 간재미가 어획되고 있으며, 특히 제철인 축제시기에는 누구든지 연중 가장 맛있는 간재미를 저렴한 가격에 맛 볼 수 있다”며, “봄을 알리는 시기 대표적인 봄 축제로 자리매김 하기위한 축제인 만큼 내실 있는 축제 진행으로 신안 간재미를 전국으로 알릴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군은 홍어, 강달어, 병어 등 매월 제철 수산물을 주제로 수산물 ‘별미 축제’가 연말까지 계획되어 있으며, 오염시설이 없는 깨끗한 도서지역인 만큼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맛있는 수산물을 안심하고 맛볼 수 있는 지역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나들이에 신안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목포타임즈신문 제90호 2014년 3월 26일자 9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