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전남 여수시, 정부 공모 사업 대거 선정…국비 30억 원 확보
상태바
전남 여수시, 정부 공모 사업 대거 선정…국비 30억 원 확보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05.0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시청 전경.
여수시가 중앙부처에서 시행하고 있는 공모사업 응모에 적극 나서는 등 발 빠른 예산확보 활동으로 시재정 확충에 기여하고 있다.

시는 올해 1분기 36건의 공모사업에 응모, 이 가운데 20건이 선정돼 30억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20개 사업은 개방형 다목적 학교체육관 건립 사업비 12억8000만 원, 작은도서관 육성 시범지구 지정 비용 5억 원, 지역 SW융합제품 상용화 지원금 4억1000만 원 등이 포함됐다.

또한 제5기 테크니션스쿨 운영·스마트 플랜트 엔지니어 양성·기업회계사무 전문인력 양성·골프장 경기보조 전문인력 양성 등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도 선정돼 2억8000만 원을 확보했다.

정부가 시행하는 공모사업은 각 지자체가 시정 발전전략을 세우고 프로그램 마련해 제시하면, 정부가 이를 수렴해 지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되고 있다.

때문에 정부 주요정책에 대한 신속한 동향 파악과 발 빠른 대응 등 지자체의 열정과 의지에 따라 뚜렷한 성과를 내고 있다.

여수시의 경우 일자리 창출 및 기업투자 확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올해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사업비 확보를 통해 이 같은 시책사업 추진에 일종의 보너스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정부 공모사업의 동향을 면밀히 분석하고 필요사업에 적극 응모함으로써 관련 사업비를 단계적으로 확보해 나가는 전략을 수립해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