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산정동주민센터-목포동초등학교, 기관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산정동주민센터-목포동초등학교, 기관업무 협약 체결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4.05.0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생활운동 실천, 미래인재 육성,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 등에 적극 협력

▲ 산정동주민센터-목포동초등학교, 기관업무 협약 체결
목포시 산정동주민센터와 목포동초등학교가 ‘기관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는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우호증진의 기회로 삼고, 보다 밝고 희망찬 지역사회를 건설하자는 데 의견을 모으고 협약 체결한 것이다.

협약식은 지난 1일 산정동 주민센터에서 산정동장, 동초등학교장 등을 비롯하여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협약내용은 녹색생활운동 실천 및 생활화, 창의적인 미래인재 육성, 안전한 학교 보행 환경 조성,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아름답고 살기 좋은 동네 만들기 사업 등이다.

이에 따라 양 기관에서는 시너지 효과를 거두기 위해 상호 역할을 분담하기로 하고 세부실천과제를 선정 추진키로 했다.

산정동 주민센터는 녹색생활실천사업으로 동초등학교 방음벽에 조형물을 설치하고, 이야기가 있고 특색 있는 벽화사업 추진을 위해 혼신을 다하기로 했다.

또 등·하교 학생들의 교통안전 대책 마련, 학교폭력 예방 및 불량식품 근절, 지역 인재육성사업, 어린이들의 정서함양을 위한 작은 도서관 개관 노력 등에 주력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아무 걱정 없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설계할 수 있도록 뒷받침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목포동초등학교는 녹색 생태도시 조성을 위한 벽화 장소 제공, 학생작가 모집, 각종 행사시 문화·예술 공연 적극 동참, 환경정비, 에너지 절약,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전개 등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협약내용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5월부터 본격 사업 착수에 돌입함으로써 산정동이 살기 좋고 쾌적한 친환경 교육지역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