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31 (수)
목포교육지원청, 방과 후 돌봄서비스 기관 담당자 연찬회 성료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방과 후 돌봄서비스 기관 담당자 연찬회 성료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4.06.0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지역 돌봄서비스 기관 담당자, 모두 함께 역할 다짐!

▲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이 목포지역 돌봄서비스 기관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연찬회를 가졌다.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오)은 지난 2일(월), 목포영산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목포지역 돌봄서비스 기관 담당자 103명을 대상으로 연찬회를 가졌다.

현재 목포 관내 방과후 돌봄서비스는 초등돌봄교실 31개교 60실, 지역아동센터 42개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개소에서 제공되고 있는데, 초등돌봄교실은 목포교육지원청에서, 지역아동센터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목포시에서 업무를 지원하는 관계로 돌봄기관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이 요구됐다.

따라서 이번 연찬회는 초등돌봄교실을 중심으로 인근 지역아동센터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연결한 28개의 권역별 돌봄협의회의 구성과 함께 돌봄기관 담당자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상호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김화현 교육지원과장은 “오늘 연찬회를 통하여 돌봄기관이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권역별 돌봄협의회 운영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눔으로써 우리 학생들에게 질 높은 방과후 돌봄서비스가 제공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돌봄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학생․학부모가 만족하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권역별 돌봄협의회를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