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5 (금)
목포시, 민선 6기 시장직 인수지원단 운영
상태바
목포시, 민선 6기 시장직 인수지원단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06.0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보고 등 시정의 계속성과 안정성 도모 / 이임식 6월 30일, 취임식 7월 1일 준비

목포시가 오는 7월 1일부터 시작되는 민선 6기의 출범에 차질이 없도록 시장직 인수지원단을 운영한다.

목포시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제39대 목포시장으로 당선된 박홍률 당선인이 이끌어갈 민선 6기를 준비하기 위해 지원단을 구성한다고 5일 밝혔다.

윤진보 부시장이 단장인 지원단은 박홍률 당선인이 취임 전에 시정 주요 업무와 현안을 정확히 파악하고 민선 6기 시정방향을 설정하도록 보좌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아울러 정확한 사무 인수·인계를 통해 시정의 계속성과 안정성을 유지시킬 방침이다.

앞으로 지원단은 당선인 측과 연락체계를 구축해 취임 및 인수 준비를 위한 세부적인 사항을 협의할 예정이다. 또 시정목표·방침·역점시책 등의 확정 각종 현황 및 요청자료 제공, 주요업무계획 보고 등을 통해 목포시정이 원만히 이어지도록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이 밖에 주요 기관 및 현장방문 계획 수립, 인수활동 사무실 및 집기 제공 등의 역할도 병행한다.

지원단은 지난 10년 동안 민선3·4·5기를 이끈 정종득 시장의 이임식과 박홍률 당선인의 취임식도 준비한다. 이임식은 오는 30일, 취임식은 7월 1일로 각각 예정되어 있다.

지원단 관계자는 “민선 6기의 출범에 빈틈이 없도록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 또 이·취임식이 검소하고 품격있는 분위기에서 최대한 예우를 갖춰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