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조성오 목포시의장, 제10대 목포시의회 개원사
상태바
조성오 목포시의장, 제10대 목포시의회 개원사
  • 호남타임즈
  • 승인 2014.07.0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목포시민 여러분!
앞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실 동료의원님 여러분!
시민과 함께 희망찬 새 목포를 이끌어 가실 박홍률 시장님!
선배 의장이셨던 제8대 의회 박병섭 의장님, 노상익 의장님, 제9대 의회 오승원 의장님!
그리고 정론직필에 힘쓰시는 언론인 여러분!

제10대 목포시의회 개원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지난 6·4 지방선거에서 저희들에게 많은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25만 목포시민 여러분께 제10대 목포시의회 의원님들을 대표하여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4년 동안 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시민의 참 봉사자로서, 지역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여기 계신 의원님 모두와 함께 최선을 다해 일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첫째, 지방자치의 진정한 주체인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의 대표기관인 의회를 활짝 개방하여 시민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찾는 곳이라면 언제라도 방문하여 의견을 듣고 시민의 뜻이 시정에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의 갈등과 대립이 있는 사안에 대해서도 의회에서 적극적으로 조정과 협의를 이끌어 내겠습니다.

특히, 생활이 어렵고 힘없는 서민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겠습니다.

둘째, 의회 본연의 기능인 집행부를 견제․감시하되 대안을 제시하는 책임을 다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견제와 균형의 원리가 제대로 작동될 때 우리 시는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발전을 이룰 것입니다.

의원님들의 날카로운 비판도 중요하지만, 건실하고 건전한 비판과 함께 미래 지향적인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등 조화와 균형 있는 의회를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시 살림인 예산집행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선택과 집중으로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예산이 낭비되는 사례가 없도록 견제의 목적을 충분히 살리겠습니다.

앞으로 목포시의 발전이라면 또한 시민의 뜻이라면 언제라도 집행부와 협조할 것은 협조하고 견제할 것은 견제하여 의회 본연의 기능을 다함으로써 의회의 위상을 높이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님 여러분!

마지막으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의회는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로서, 의원님들의 다양한 의견과 활동을 보장하겠습니다.

그러나 소수의 의견을 존중하되 다수결의 원칙은 지켜져야 합니다.

의장단 주례회동을 정례화하고 중요한 정책 사안에 대해서는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하여 의원님들의 중지를 모으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의원님간 화합을 우선하여 의원님들께서 의정활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목포시의회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습니다.

제10대 목포시의회는 뛰어난 자질과 훌륭한 인품을 갖춘 의원님들로 역대 가장 왕성한 시의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리며, 자율과 책임이 조화된 ‘성숙한 지방자치’를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25만 목포시민 여러분과 여기 계신 모든 참석자 분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7월 7일
목포시의장 조성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