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전남도, 전남 역사, 문화, 예술자원 영상작품으로 홍보
상태바
전남도, 전남 역사, 문화, 예술자원 영상작품으로 홍보
  • 구익성 기자
  • 승인 2014.10.3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3일간 영화감독 등 영상산업 관계자 초청 홍보여행

[호남타임즈=구익성기자]전라남도는 도내 뛰어난 자연환경과 역사․문화․예술 자원을 다양한 영상작품을 통해 홍보하기 위해 30일(목)까지 3일간 영상산업 관계자 초청 홍보여행을 실시했다.

영상산업 관계자 홍보여행은 전남영상위원회에 위탁해 지난 2012년부터 실시하는 것으로, 올 들어서는 5월부터 시작해 이번까지 총 4회에 걸쳐 추진됐다.

홍보여행에 참여한 계층은 국내 영상산업 발전에 영향력이 있는 영화감독, 프로듀서, 작가, 배우들로 구성됐으며, 이번 마지막 홍보여행에는 ‘범죄의 재구성’, ‘타짜’, ‘반칙왕’, ‘전우치’ 등 다수의 유명 작품 촬영 감독, 프로듀서 등 14명이 참여했다.

첫 날에는 일제 강점기 촬영지로 활용되는 목포 근대역사관, 목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유달산을 방문하고, 숙소에서는 전남 영상산업의 발전 방향과 문제점 등에 대한 진솔한 토론회를 가졌다.

둘째 날은 한옥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구림마을, 일본의 백제 문화 전승의 중심지인 왕인박사유적지, 울창한 비자나무 숲을 자랑하는 해남 녹우당, 가을 정취를 물씬 풍기는 고천암 갈대밭을 방문했다. 마지막 날에는 해남 대흥사를 방문했다.

노래영 전남도 문화예술과장은 “영화나 드라마 등을 도내에서 촬영하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며 “홍보여행을 계기로 전남지역이 영화 및 드라마 촬영 최적지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해 많은 영화나 드라마가 제작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국내외 영상 관계자 50여 명을 초청, 촬영장 홍보여행을 실시한 데 힘입어 영화(명량, 해적)와 드라마 등 25편이 촬영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