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박홍률 목포시장, “대양산단 분양에 총력 다할 시기”
상태바
박홍률 목포시장, “대양산단 분양에 총력 다할 시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11.0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 확대간부회의서 예비타당성조사 개정안에 기대감

▲ 목포시 확대간부회의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박홍률 목포시장이 대양산단 분양에 총력을 다 할 것을 강조했다.

박 시장은 오늘(5일) 열린 11월중 확대간부회의에서 “대양산단 분양에 총력을 다 할 시기다”면서 “체계와 조직을 정비하고 유치 대상 기업들을 정리하는 등 업무를 집적화해야 할 상황이다. 조직개편안이 의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목포시는 대양산단 분양을 추진하는 전담조직인 산업단지정책실을 부시장 직속으로 신설하는 조직개편안에 대해 입법예고, 조례규칙심의위원회 심의 등 행정절차 후 제317회 목포시의회 2014년도 제2차 정례회에 부의안건으로 제출할 예정이다.

또 박 시장은 지난 3일 국회 사랑재에서 열린 ‘동서화합포럼 전남-경북 현안 간담회’의 성과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이번 간담회는 전남·경북 지역구 국회의원을 비롯해 도지사·시장·군수들이 참석했고, 박 시장도 상경해 지역 현안 사업을 위한 국비 예산 확보 행보를 이어나갔다.

박 시장은 “현재 예비타당성조사의 대상은 총사업비가 5백억 원 이상이다. 이에 대해 영호남 국회의원 모두 문제의식을 갖고 1천억 원 이상으로 상향조정하는 개정안에 대해 모두 동의하기로 했다”면서 “개정안이 통과되면 지역 발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박 시장은 오는 13일 치러지는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후 수험생과 학부모가 대학입시 지원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련한 설명회의 적극적인 홍보를 주문했다. 시는 오는 19일 목포MBC 공개홀에서 대학입시전문가 민성원씨를 초청해 2015학년도 정시대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목포타임즈신문 제117호 2014년 11월 12일자 2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