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목포지방해양항만청, 해양안전 확립 위한 선박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목포지방해양항만청, 해양안전 확립 위한 선박 안전교육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11.1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14일, “해양안전은 사람이 핵심이다!” 주제로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지방해양항만청(청장 김형대)은 해양안전 확립을 위한 선원 및 직원 교육을 13일(목)부터 14일(금)까지 이틀간에 걸쳐 실시했다.

인적과실로 인한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선원 대상 완도․목포항 순회교육이 13일(목) 오후 2시에 완도해상교통관제센터 회의실에서 14일(금) 오전 10시에 목포지방해양항만청 대회의실에서 각각 실시됐다.

이번 선원교육은 해양 선박사고의 약 90%가 인적과실에 원인이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피로로 인한 사고사례 및 사고 방지대책을 위주로 선원의 비상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비상대응 교육도 함께 이루어졌다.

또한 해양수산부 장․차관을 포함한 모든 직원이 선박 안전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는 이주영 장관의 지시에 따라 목포지방해양항만청 전 직원에 대한 선박안전교육이 14일(금) 오후 2시에 실시됐다.

목포지방해양항만청장 관계자는 “선박 자체의 안전성도 중요하지만 인적과실로 인한 사고가 전체 선박사고의 약 90%를 차지하는 만큼 사람 중심의 안전대책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목포지방해양항만청은 인적과실 방지, 비상상황 대응 등을 위한 선원교육을 비롯해 현장에서 해양행정을 수행하는 직원들의 선박 안전 전문성 확립방안을 2015년도 업무계획에 반영하여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