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13 (금)
목포시 중화권 국제교류협력 네트워크 구축사업 추진
상태바
목포시 중화권 국제교류협력 네트워크 구축사업 추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11.1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류협력발전위원회 구성 등 중국과 교류 확대 본격화 시동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시가 중국과 다양한 교류협력 정책의 확대를 본격화하기 위해 ‘중국권 국제교류협력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민선 6기를 맞아 중화권 자본을 적극 유치해 목포경제를 살리겠다는 박홍률 시장의 강력한 의지를 경제·관광·문화·예술 등 전략적 국제교류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실현하고, 이를 통해 시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실질적 효과를 거두겠다는 계획이다.

중화권 국제교류협력 네트워크 구축사업은 ▲ 목포시 중화권 교류협력발전위원회 설립 ▲ 중화권 교류협력발전위원회 운영조례 제정 ▲ 중화권 우호교류 협력도시 확대 ▲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대중국 관계마케팅 추진 ▲ 민간 교류주체 상호 협력네트워크 구축 지원 ▲ 국제 자매·우호도시 온라인 네트워크(홈페이지) 구축 ▲ 중화권 해외 기관·단체 교류협력 네트워크 강화 ▲ 목포·무안·신안 등 서남권 차이나 광역협의체 구성 등 총 8개 중·장기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는 앞으로 중국자본 유치 확대를 위해 투자환경을 개선하고, 기업별 맞춤형 관리 시스템을 마련해 궁극적으로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힘쓸 방침이다. 교류사업을 주도할 컨트롤타워인 중화권 교류협력발전위원회를 구성해 정책자문, 투자·비즈니스 정보교류, 대중국 사업 발굴 등 교류의 양과 질을 발전시킬 구상이다.

또 투자 뿐 아니라 무안공항이 무비자 입국 환승공항으로 지정된 것 등 중국인들의 입국이 편리해진 여건을 활용해 중국 관광객 유치에도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중국 관광객이 우리 지역에서 머무르면서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목포·무안·신안 등 광역 관광 인프라의 확대 구축과 관광상품 개발의 공동 추진 등을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