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안민석 의원, 2014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안민석 의원, 2014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11.19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진국 형 체육시스템 기틀 마련, 문화재 지킴이 활동 공로 인정

▲ 안민석 국회의원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안민석 의원(새정치민주연합, 경기 오산)이 지난 17일(월) 수도권일보·시사뉴스에서 선정한‘2014년 국정감사 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수도권일보·시사뉴스에 따르면 지난 국정감사기간 국민의 대표로써 투철한 사명감으로 현실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합리적인 비판과 함께 지역 현안 해결에도 각별한 관심을 쏟아 주위의 귀감이 됐다.

안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세월호 참사가 남긴 교훈을 잊지 않고, 교육·문화·체육 등 교문위 해당 분야 정책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방향을 제시하였으며,‘수영안전교육 등 학생과 교원의 안전교육 강화 방안’을 교육부 안전 종합 대책에 반영시키는 성과를 남겼다.

지방교육재정 악화 문제를 집중적으로 거론하며 누리과정 예산을 교육청에 떠넘기는 정부의 행태를 강력하게 규탄했다. 특히, 국정감사장에 직접 석면을 가져와 학교 건물 중 85%가 석면위험에 노출된 심각한 실태를 지적했으며, 학생 안전사고·학교 전염병 감염사고·학교주변 유해환경실태·학교 석면실태·학생 정신건강실태, 학생안전강화학교 인근 성범죄자 현황 등의 자료를 분석해 학교안전시스템 구축 현황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며 학교안전 종합대책 수립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체육단체 통합을 통한 선진국 형 체육시스템 구축’을 위해, 국정감사 때 대한체육회와 국민생활체육회의 단체장으로부터 통합을 이끌어 내고 안정적인 통합을 위한 체육단체 통합 법안을 10월 17일에 발의했다. 이어 ‘잃어버린 난중일기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난중일기 8권 중 1권인 ‘을미일기’와 전투 작전지시도인 ‘감결’의 분실된 문제를 지적하고, 환수 노력에 미흡한 문화재청을 질타했다. 이러한 공로로 국감기간 때 ‘문화재 지킴이, 안민석’ 시사저널 차세대 리더 10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 밖에 ▲ 국가장학금 이중 지원 문제 ▲ 국제경기 예산 낭비 지적 ▲ 부산 국제영화제 다이빙벨 논란 언급 ▲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 소재 파악 촉구 및 해외 반출 문화재 환수을 위한 중장기 계획 수립 요구 ▲ 각종 비리와 부패의 온상인 관피아와 보은인사의 실태와 근절 방안 제시 ▲ 학교 운동부 합숙소 폐지 요구 ▲ 스포츠강사 처우 개선 요구 ▲ 병원학교 지원 강화 요구 등의 문제를 집중 제기하며 대안을 제시했다.

안민석 의원은“세월호 참사가 남겨 준 교훈인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히며, “국민 여러분과 오산 시민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의정활동과 지역 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