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진도군, ‘제5회 진도해안도로 자전거 랠리’ 개최
상태바
진도군, ‘제5회 진도해안도로 자전거 랠리’ 개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4.11.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도군에서 해안도로 자전거 랠리가 개최된다.
[호남타임즈=정민국기자]20일(목) 진도군에 따르면 오는 22일(토)부터 23일(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전라남도, 진도군, 진도싸이클연맹 등이 주최해 전국 자전거 동호인 1,200여 명을 초청, 진도군 일원에서 ‘제5회 진도해안도로 자전거 랠리’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 개최로 자전거 인구의 저변 확대와 보급 활성화로 국민의 여가 선용 스포츠로 인식되고 있는 자전거를 가족생활스포츠로 보급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보배섬 진도의 아름다운 풍광을 자연스럽게 홍보하고 지역 자전거 동호인의 증가를 통한 레저 스포츠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회는 사이클 부문과 MTB 부문(남․여자)으로 구분해 진행되며, 자전거와 진도군의 아름다운 지역 홍보가 함께 어울려지는 형태로 즐거운 ‘자전거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입상자는 부문․연령별로 1위부터 6위까지 상금과 상품을 시상과 함께 다양한 특별상(최고령・최연소 참가자상, 최다 참가 동호인상, 최고 원거리 참가상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 참가를 원하는 개인과 단체는 참가 신청서를 작성, 참가비 1인당 30,000원과 함께 더바이크 홈페이지(www.thebike.co.kr)로 접수하면 된다.

진도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보배섬 진도의 아름다운 풍경과 해안도로를 자전거 동호인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홍보할 계획이다”고 전국의 자전거 동호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