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목포무안신안축협, 도서지역 가축 무료 순회 진료
상태바
목포무안신안축협, 도서지역 가축 무료 순회 진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11.2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현장 종합 축산컨설팅 실시!

▲ 목포무안신안축협이 100여 한우 농가를 대상으로 동절기 가축 무료 순회진료 및 현장방문 종합 축산컨설팅을 실시했다.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무안신안축협(나상옥 조합장)은 지난 17일부터 5일간 신안군 도서지역 14개 읍,면 100여 한우 농가를 대상으로 동절기 가축 무료 순회진료 및 현장방문 종합 축산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가축 무료순회진료는 전문수의사 등이 없어 상대적으로 축산 진료에 대하여 열악한 소규모 영세양축가가 많이 산재되어 있는 신안군 도서지역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목포무안신안축협, 농협전남지역본부, 신안군, 농협사료 전남지사와 공동으로 가축무료진료, 사양관리, 암소 개량을 위한 초음파진단, 가축 축사 전기안전점검 및 차단기 교체 등 찾아가는 현장 방문형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순회진료에는 농협사료 이선복 박사, 암소개량을 위한 초음파 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자인 농협중앙회 축산연구원 정재경 박사 등 축산분야의 전문가가 동행해 한우농가로 직접 찾아 가는 현장 컨설팅을 실시함으로써 한우농가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또한 축협에서는 현장에서 전달되어지는 한우 농가들의 의견 등을 수렴하여 향후 도서지역 컨설팅 계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목포무안신안축협에서는 한우농가의 소득 경쟁력과 직결되는 암소개량을 위하고자, 지난 10월에 농협중앙회 축산 연구원과 우량암소집단조성 사업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하여 농가 현장을 방문하여 암소초음파를 통한 개량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나상옥 조합장은 “요즈음 우리 축산농가들이 축산의 강대국들과 잇따른 FTA 체결 등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게 현실이지만, 축산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힘을 한데모아 슬기롭게 헤쳐 나가면, 어떠한 난관도 극복할 수 있으며, 이러한 찾아가는 현장 종합 컨설팅 등을 확대해 축산 농가들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더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목포타임즈신문 제118호 2014년 11월 26일자 10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