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목포시 목포-순천간 경전선 열차 운행 폐지 보류 환영
상태바
목포시 목포-순천간 경전선 열차 운행 폐지 보류 환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12.0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민들의 의사 존중한 국토교통부의 폐지 보류는 당연한 결정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시가 목포-순천간 경전선 운행 폐지 보류에 환영의 뜻을 표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은 오는 24일 목포역과 부산 부전역을 연결하는 무궁화호 열차를 부전-순천 구간으로 단축할 예정이었다. 이는 목포~순천을 운행하는 노선이 폐쇄되는 것으로 이용객이 적고, 적자노선에 대한 정부의 보조금이 취약하다는 이유였다.

하지만 국토교통부가 지난 2일 목포-순천 노선 폐지를 반대하는 목포시를 비롯한 해당 지방자치단체와 주민들의 입장을 고려해 폐지 방침을 보류하도록 코레일에 공문을 발송함에 따라 24일 이후에도 계속 운행하게 됐다.

이에 대해 목포시는 “지역민들의 의사를 존중한 국토교통부의 폐지 보류는당연한 결정이다”고 환영했다.

이어 “목포-순천간 노선 폐지가 재추진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경전선 열차가 경유하는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해 시민들과 공고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적극적으로 공동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국토부의 보류 결정은 목포시의 적극적인 선제 대응이 적지않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시는 노선 폐지 방침을 확인한 직후 박홍률 시장이 코레일 최연혜 사장과 통화해 철회를 요구했고, 대정부 건의문을 발송했다.

또 전남시장군수협의회와 공동 대응하는 등 신속하게 대응해 철회 여론을 확산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