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목포~중국 간 카페리 항로 추진
상태바
목포~중국 간 카페리 항로 추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3.1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 타당성 조사 및 지원방안 연구

<목포타임즈 제19호 2012년 3월 15일자 1면>

 
목포시(시장 정종득, 사진)가 목포~중국 간 카페리 항로 운항 재개를 위해 연구용역을 추진키로 했다.
목포시에 따르면 목포~중국 카페리 항로 개설 타당성 조사 및 지원방안 연구를 위해 목포해양대학교와 용역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2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연구용역을 추진한다.
이번 용역은 과거 목포~상하이 카페리 항로 운항 중단 사유를 분석해 실패를 반복하지 않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국제 카페리 여객화물 수요 추정과 카페리 항로 개설 타당성을 분석하고 지원 방안을 마련하게 된다.
아울러 중국내 최적의 기항지 선정, 국제여객터미널 및 목포신항 활용 방안, 카페리 항로에 지역기업을 비롯한 국내외 선사 등의 참여방안을 연구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 결과에 따라 전라남도와 합동으로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투자 선사를 유치하여 목포~중국 국제항로 운항을 재개할 방침이다.
목포~중국 국제항로는 지난 2002년 11월 목포~상하이 카페리가 취항하여 5개월 간 운항하던 중 당시 사스의 영향으로 승객이 급감하여 운항이 중단 됐다. 2006년 7월에 운항재개를 했으나 1개월 동안 운항 후 승객감소와 선사의 자금난으로 중단된 바 있다.
목포~중국 카페리 운항이 재개되면 동북아 물류거점으로 부상하고 있는 목포와 중국 상하이를 비롯한 인근 도시 간 인적 물적 자원 교류를 촉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