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여수시, “박람회관련 모든 도로 박람회 개최 이전 개통”
상태바
여수시, “박람회관련 모든 도로 박람회 개최 이전 개통”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3.16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시가 박람회와 관련 공사가 진행 중인 모든 도로에 대해 박람회 개최 이전 개통시킬 계획이다.
여수시가 “박람회와 관련 공사가 진행 중인 모든 도로는 박람회 개최 이전 개통되며, 공기를 최대한 당기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광역교통망 가운데 수도권 관람객들이 이용하게 될 전주~광양 고속도로는 작년 4월 개통해 이용 중에 있으며, 목포 등 서부권 관람객들이 이용하게 될 목포~광양 간 고속도로는 다음달 19일경 개통예정이다.

수도권에서 여수시로 진입하게 될 순천 신대~여수 덕양, 덕양~주삼~둔덕~종화~돌산 우두리까지 이어지는 34km의 자동차전용도로와 국도대체우회도로도 공정율 94%로 개통이 임박했다.

또한, 부산, 경남, 충청권 등 관람객들이 이용하게 될 광양~여수 간 국가산단진입도로(이순신대교 포함)와 월래~낙포~호명 간 총 17.4km의 도로도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

이 도로들이 모두 개통되면 순천에서 여수까지 40분에서 15분으로, 광양에서 여수까지는 60분에서 10분으로 단축된다.

이와 함께 시가지 도로 확충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석창교차로 개선사업(L=0.47km, 사업비 220억원)은 공정율 70%, 버스터미널~박람회장간 도로 확․포장공사(L=2.86km, 사업비 396억원)도 공정율 90%다.
 

특히 석창교차로 개선사업은 박람회 이전에 차질 없이 개통될 예정이지만 주․야간 작업을 통해 공기를 최대한 당긴다는 계획이다.

또한 여수 구도심에서 박람회장으로 연결할 신구항 연결도로 0.61km는 공정율 91%를 보이고 있다.
시 도로과는 “일부 공사와 관련해 근거 없는 이야기가 돌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하지만 현재 모든 도로 공사는 일정대로 추진되고 있으며 박람회 개최이전 완공 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