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신안 가거도 여행, 이제 휴대폰만 있으면 OK
상태바
신안 가거도 여행, 이제 휴대폰만 있으면 OK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06.2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거도 어플과 비콘(Beacon) 서비스 개발

▲ 신안군 가거도 여행 비콘
신안군(군수 고길호)은 지난 2014년 가거도 주민들의 역량을 키우는 주민교육을 시작으로 신안군 및 가거도의 우수한 관광자원과 체험관광 상품을 알리기 위한 팸투어 행사, 가거도 여행객을 위한 앱(app)제작과 비콘 설치를 끝으로 국내 관광활성화 및 지역역량강화(S/W)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에 주목할 점은 생태자원의 보고인 가거도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가거도를 즐길 수 있는 ‘가거도 어플’과 ‘비콘(Beacon)’서비스를 개발했다는 점이다.

비콘(Beacon)이란 저 전력 블루투스(BLE)를 통한 스마트폰 근거리통신 기술로 비콘이 설치된 지점에서 반경 30m안에 있는 사람들에게 현재의 위치정보를 음성으로 알려준다. 또한 비콘(Beacon)구동을 위한 ‘가거도 어플’ 개발로 한눈에 보는 가거도가 가능해졌다는 점이다.

더욱 즐거운 가거도 여행을 위해 비콘(Beacon)을 가거도의 관광명소 6곳(매표소, 샛개제, 독실산삼거리, 송년우체통, 3구마을 정자, 가거도 등대로)에 설치하였고, 이곳에서 가거도 어플을 실행시키면 인근 주요관광지, 주변 식생, 등산 및 날씨, 숙박, 배 운항정보 등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고길호 군수는 “이번 비콘설치 및 앱개발로 가거도 관광에 대한 정보화적 접근성이 한층 개선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최서남단 가거도에 대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