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전남도, 30일 공직자 12명 영예로운 정년퇴임식
상태바
전남도, 30일 공직자 12명 영예로운 정년퇴임식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07.0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훈포장.공로패 등 수여 … 후배들이 만든 감사의 책.캐리커처 증정도

전라남도는 지난 30일 도청 왕인실에서 올 상반기 정년퇴임식 행사를 열고 한평생을 공직에 몸담다 퇴임하는 선배 공무원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석별의 아쉬움을 나눴다.

이날 퇴임식은 퇴직자를 비롯해 가족, 동료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 훈장․포장 전수와 공로패 수여, 이낙연 도지사의 축하인사말, 퇴직자를 대표한 윤인휴 부이사관의 답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 지사는 정년퇴임 축하말을 통해 “세상에 태어나 한 분야에서 정년까지 마칠 수 있다는 것은 큰 행운”이라고 말했다. 이어 엄격히 자기 관리를 하고, 큰 흠 없이 공직을 마무리한 노고에 위로의 말을 전하면서 “가정 내 자립 및 이웃과의 소통을 통해 인생 이모작을 성공적으로 이어갔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윤인휴 부이사관이 답사를 통해 “영원한 도청 가족, 도청 맨으로 당당하게 기억되도록 계속 자신을 가다듬어 더 공부하는 하나의 성숙된 도민, 자랑스런 선배 공무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선 후배 공직자들이 떠나가는 선배 공무원들에게 재임 시 함께 했던 소중한 순간들을 글로 모아 만든 감사의 책과 선배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캐리커처로 만들어 증정하는 감동의 순간도 마련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