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목포시 지구환경 지킴이들의 한마당 축제 개최
상태바
목포시 지구환경 지킴이들의 한마당 축제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5.09.1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환경그림그리기 대회, 각종 체험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

 

목포시가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재활용품 사용과 녹색나눔장터, 저탄소형생활실천 및 자연보호운동 등을 확산시키고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되새겨보자는 의미를 담아 범시민적 ‘2015년 환경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목포시가 주최하고 녹색목포21협의회(의장 이해송)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9일(토) 오전 12시 40분부터 평화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24개 환경·사회단체 회원, 기업, 일반시민, 학생 등 5백여 명이 참석할 예정인 가운데 길놀이, 북놀이, 밸리댄스, 칼춤공연 등 식전행사가 펼쳐진 뒤 개회식 및 환경을 주제로 한 각종 체험형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또 ‘탈핵으로 바꾸는 꿈꾸는 세상’이라는 주제의 서명운동,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운동, 환경사랑 한마디 달기, 환경전시회, 에너지 실천 캠페인 등을 통해 지구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행사 참여자에게는 재활용비누, 친환경 종이호일이 배부되고 참여자들이 즐기면서 환경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EM활성액, 나무목걸이, 자연물 책갈피 등 다양한 체험놀이 프로그램이 마련돼있다.

이 밖에 어린이환경그림그리기대회, 저렴한 가격에 의류와 생활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희망나눔바자회,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위한 병아리 분양, 심폐소생술 등도 열린다.

/고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