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0 (토)
진도군, 中 무역촉진위원회 등 인적교류·관광상품 개발 MOU 체결
상태바
진도군, 中 무역촉진위원회 등 인적교류·관광상품 개발 MOU 체결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5.11.11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적교류·관광상품 개발 MOU 체결
진도군이 중국무역촉진위원회 주한국대표처부·한국중국상회·한국중국여행사와 인적교류·투자기업 지원 등 전략적 동반 관계를 맺는 업무협약(MOU)을 지난 7일 진도군청 상황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이들 기관은 정보교류의 차원을 넘어 투자 기업 지원협력은 물론 여행 상품 개발, 투자 및 인적교류 등의 기반을 마련했다.

군은 한국중국상회와 경제·문화·관광·투자 등 다양한 분야 교류 확대로 상호 호혜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또 한국중국여행사와 함께 보배섬 진도군 내에 1박 이상 숙박하는 체류형 관광상품 개발과 진도군 축제 행사에 참여하는 상품 개발, 다양한 홍보 마케팅 등의 지원을 합의했다.

특히 중국무역촉진위원회 주한국대표처부와 투자 환경 정보제공, 지역 투자기업의 지원, 한중 FTA 활용에 따른 수·출입 상품 정보교류 및 지원 협력을 추진한다.

이들은 업무협약 체결 후 진도군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진도타워, 도리산 전망대와 진도 신비의 바닷길, 천연기념물 제53호 진도개 묘기 공연 등을 관람했다.

특히 산업과 휴양의 복합기능을 갖춘 서남해안의 물류 거점항으로 건설중인 진도항을 방문, 진도항의 개발 목적과 부지 사용내역, 향후 단계별 발전 계획 등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앞으로 이들 기관들과 경제·문화·관광·투자 등의 교류를 활성화해 어느 한쪽만 이득을 보는 것이 아니라, 진도군과 중국 측이 공동이익과 번영을 이룰 수 있는 장기적인 윈-윈(Win-Win) 관계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민국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