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23:18 (수)
우리동네 새동장 / 송진우 용당2동장, “상부상조 하며 주민과 함께 하는 사랑 나눔 추진”
상태바
우리동네 새동장 / 송진우 용당2동장, “상부상조 하며 주민과 함께 하는 사랑 나눔 추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2.2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진우 용당2동장
“가족같은 분위기로 화합하며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 상을 보여주겠습니다.”

신임 송진우 용당2동장은 지난 1979년 9월 공채로 임용됐으며, 환경재활용, 공원과, 산림담당, 민방위 담당, 재난관리 담당, 경리담당 등을 업무를 했었다.

송 동장은 “용당2동은 원도심과 심도심의 중간 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백련대로, 영산로, 용당로 등 주요 간선도로가 연결되는 목포의 교통 요충지다”며, “주민자치위원회와 각 자생조직과 협력하여 깨끗한 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송 동장은 또 “한옥 위주의 주거형태가 많은 동이며, 고령층 인구가 19%를 넘어서고 있다”며, “서로 돕고 상부상조하며 주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배가운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사랑의 좀도리쌀 나누기, 독거어르신과 장애인가정 월 2회 밑반찬 배달, 어르신 초청 건강의 날 행사, 이·미용봉사 및 말벗해드리기, 청소하기 등 봉사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용당2동은 문태고와 학생나눔프로젝트 협약을 추진하고 있는 등 학생 봉사단체와도 연계해 다양한 봉사를 추진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목포타임즈신문 제165호 2016년 2월 17일자 5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