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순천시, 제3회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 개막
상태바
순천시, 제3회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 개막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9.3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부터 내달 29일까지 30일간 순천만국가정원과 향동 문화의 거리 일원 / 작가부, 학생부, 일반부 등 작품 60여 점 전시

대한민국 정원 문화를 선도할 제3회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이 30일 개막했다.

순천만국가정원 실내정원 옆 광장에서 펼쳐진 개막식에는 조충훈 순천시장, 임종기 순천시의장, 박율진 한국정원디자인학회부회장과 함께 참여작가, 심사위원, 관람객 8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개막식은 참석 내빈들의 분재전시회 관람에 이어 개막선포, 정원 출품증서 증정, 개막선포 세리모니, 정원 작품 둘러보기 등으로 진행됐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한평정원 페스티벌은 정원 디자이너들이 참여해 개성 있고 창의적인 예술정원을 조성․전시하는 행사로 10월 29일까지 30일간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시 향동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올해는 지금까지 순천만국가정원에서 개최되던 한평정원 페스티벌을 도심으로 끌어들여 도심권 및 정원관광 활성화를 꾀하고 축제 후에도 도심재생구역 내 조성된 작가정원을 철거하지 않고 순천시의 예술정원으로서 또 하나의 관광 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원을 감각하게 하라”라는 주제로 전시․경연을 펼치는 정원 작품은 총 60개이다.

우선, 순천시 향동 일원에 조성되는 작가부 정원은 총 7개로, 박준서 <석정(石亭)>, 최혜영<Floating Lounge>, 황신예 <투영된 숲>, 김재혁<역전다방>, 정주현<Tiny Table Garden(작은 탁자정원)>, 조원희<그늘정원>, 김효성<찰나원> 작품이 조성된다.

향동 문화의 거리에서 700년 꽃길을 따라가면 2016 코리아가든쇼 우수작 수상, 일본 세계가드닝월드컵 출품 등으로 알려진 황신예 작가, 용산공원 기본설계 국제 공모전, 서울대공원 기본계획 국제공모전 등에 당선된 최혜영 작가, 세종시 첫마을 도시기반시설 현상공모에 당선된 박준서 작가, 2015 코리아가든쇼 우수작을 수상한 김효성 작가 등 국내․외 유명 가든 디자이너들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정원의 거리가 눈앞에 펼쳐진다.

또한, 아마추어 정원이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학생․일반부 작품은 총 53개로 순천만국가정원 실내정원 옆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판매부스를 통해 관람객들이 마음에 든 작품은 구매할 수 있도록 해 전시 위주의 페스티벌에서 벗어나 정원에 대한 관심이 실용과 산업으로 연결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평균 3.4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작품들이 한 자리에 모인 만큼, 정원 트렌드와 한평이라는 소규모 정원에 대한 우수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덧붙여 “대한민국 대표 정원 경연 페스티벌로 자리 잡은 한평정원 페스티벌에서 참여 작가들의 영혼과 창의적 감각이 담긴 예술정원의 아름다움과 가을의 정취를 맘껏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