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목포선관위, 우체국과 함께하는 투표참여 이동 홍보단 발대
상태바
목포선관위, 우체국과 함께하는 투표참여 이동 홍보단 발대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4.04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시선거관리위원회가 우체국과 함께하는 투표참여 이동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목포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강회)가 오는 4월 11일 실시하는 제19대 국회의원선거을 앞두고 유권자의 선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투표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 3월 29일(목) 목포우체국 주차장에서 ‘우체국과 함께하는 투표참여 이동홍보단’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동 홍보단 발대식은 목포우체국 소속 집배원 및 택배차량 운전원 등 총 83여 명이 참여해 진행됐으며, 3월 29일부터 4월 10일까지 13일간 이동 홍보단으로 활동한다.

오토바이와 택배차량에는 각각 투표참여 홍보깃발과 스티커를 부착하고 투표참여 및 선거법 신고․제보 안내 등 대면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택시업체 소속 운전원 250여 명도 투표참여 이동 홍보단으로 위촉돼 홍보깃발을 부착하고 승객과의 대면홍보 활동할 계획이다.

발대식 주요내용으로는 우체국 및 선관위 대표자 인사말, 이동홍보단(대표자) 위촉장 전달, 활동방법 및 근무요령 안내, 투표참여 카드섹션 등의 행사로 진행됐다.

목포시선관위 관계자는 “올해는 20년 만에 국회의원선거와 대통령선거가 치러지는 해로 그 첫 단추인 국회의원선거의 중요성은 더욱 크며, 유권자의 높은 투표율은 당선자에게 대표성과 정당성을 부여하며, 궁극적으로는 우리 지역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일할 수 있는 원동력을 더해주는 일이다” 며 “이번 국회의원선거의 유권자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투표 참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