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통합의학박람회서 건강 식생활 배운다
상태바
통합의학박람회서 건강 식생활 배운다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6.10.2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색 오감 건강한 식생활 실천 푸드 컨설팅 인기

▲ 통합의학박람회 푸드 컨설팅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에서 펼쳐지는 오색 오감 건강한 식생활 실천 푸드컨설팅 프로그램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볼거리보다는 체험 위주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자세 교정, 체형 관리 등 신체 건강관리와 함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영양소 공급원인 음식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남녀노소 누구나 맛 테스트기를 통해 현재 느끼고 있는 단맛, 짠맛 등의 상태를 파악해 나트륨 줄이기 3․3․3 실천전략인 식품 구입, 조리 방법, 식사 방법을 홍보하고 있다.

덜 달게 먹기 실천 방법은 갈증이 날 때는 탄산음료 대신 물 마시기, 꼭 먹고 싶다면 크기가 작은 것을 선택하기, 가공식품보다 자연식품 이용하기, 외식 후 단맛이 나는 후식먹지 않기, 조리할 때 설탕, 꿀, 물엿 등 사용 줄이기 등이 있다.

바로 옆 부스에선 건강을 지키는 5색 컬러푸드에 대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다. 항암과 소염작용을 하는 라이코펜 함유 레드푸드, 항암과 면역력 및 식욕 증강 옐로우푸드, 신진대사와 성인병 예방 그린푸드, 동맥경화, 고혈압, 노화 방지 화이트푸드, 항산화력이 풍부한 안토시아닌 블랙푸드가 전시돼 있다.

만성성인병관의 한국건강문화교육협의회에서는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위한 교육과 건강 증진 및 개선을 돕는 개인 맞춤형 식사법을 컨설팅해주고 있다.

식이요법 진행 과정은 상담자의 식습관 및 자각 증상 등을 체크하고 증상 완화를 위해 필요한 영양소와 파이토 케미컬을 바탕으로 한 구성 및 레시피 선정, 소화 흡수 및 생체 이용률을 높이는 효과적 조리법, 하루 필요 섭취량 교육과, 이후 식이요법 진행 상황을 체크해 식단에 반영토록 하고 있다.

치유의 편백숲을 거닐고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힐링 체험을 할 수 있는 통합의학의 메카 장흥에서 펼쳐지는 2016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는 31일까지 개최된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