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전남도, 에너지절약.효율향상 정부표창 수상
상태바
전남도, 에너지절약.효율향상 정부표창 수상
  • 구익성 기자
  • 승인 2016.10.2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에너지 시설 보급 지원, 에너지 절약 실천 앞장

▲ 에너지절약.효율향상 정부표창 수상
전라남도는 27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38회 한국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에너지효율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국가 에너지수요관리 정책에 적극 협조하고 에너지절약과 효율향상에 이바지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전라남도는 신재생에너지시설 보급을 지원하고 에너지절약 실천운동을 통한 에너지 효율 향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라남도는 지역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해 해남군 삼마도, 진도군 가사도 등 8개 섬지역의 에너지 시스템을 디젤발전에서 친환경에너지인 신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에너지자립섬을 조성했으며, 남악신도시에 신재생에너지를 보급하는 Sun City사업에 이어 온실가스 감축 시책사업 및 에너지신산업 육성기반 조성 등을 추진했다.

특히, 도 청사의 에너지절감을 위해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한 에너지절약 실천운동과 LED 보급을 통한 효율화사업을 추진하고, 도청 유휴부지에 1천234㎾ 시설용량의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해 ‘2015 지역에너지 목표관리제 시․도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전라남도는 올 1월 ‘에너지 산업 육성 10개년 계획’을 공표하고 공해 없는 에너지산업을 미래산업의 역점사업으로 추진키로 하고 빛가람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에너지밸리를 조성해 전기자동차․친환경 에너지타운․탄소제로 에너지자립섬 중심의 에너지 신산업을 육성, 에너지산업이 집적화된 선도지역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익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