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제9회 신안군 장애인한마음대축제 개최
상태바
제9회 신안군 장애인한마음대축제 개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6.10.2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9회 신안군 장애인한마음대축제
제9회 신안군 장애인한마음대축제가 10월 27일(목)신안군민체육관에서 고길호 신안군수를 비롯한 지역 장애인과 가족, 유관기관 관계자 및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남지체장애인협회 신안군지회(회장 김기철)의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대다수의 참여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갖는 등 14개 읍면 장애인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난타공연, 마술쇼 등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 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 행운권 추첨 등 다함께 참여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참석자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압해읍 백석훈 씨 등 총 5명에게 표창을 수여해 큰 박수를 받았다.

고길호 신안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장애인들이 희망과 재활의지를 가지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사회 공동체 분위기가 한층 성숙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격려의 말씀을 하셨다.

한편 신안군은 올해 10월 장애인의 자립생활촉진 및 지원을 위해 신안군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를 개소하는 등 장애인 복지증진 및 인권보호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