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목포대, 해외취업 ‘K-Move스쿨’ 운영기관 선정
상태바
목포대, 해외취업 ‘K-Move스쿨’ 운영기관 선정
  • 고영 기자
  • 승인 2016.10.2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외취업 ‘K-Move스쿨’ 운영기관 선정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 대학창조일자리센터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해외취업사업인 2016년 ‘K-Move스쿨’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K-Move스쿨’ 사업은 정부가 청년들의 해외진출을 위해 교육과 운영과정에 대한 비용을 지원하는 해외산업체 수요 맞춤형 취업연수 프로그램이다.

목포대의 ‘K-Move스쿨’ 베트남 수출입 전문가 취업연수과정은 오는 11월 28일부터 내년 4월 7일까지 국내교육 2개월, 베트남 현지 교육 2개월 총 4개월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 과정은 지난 6월 목포대학교가 베트남 현지를 직접 방문에서 수집한 한국기업들이 요구하는 직무, 어학, 현지적응교육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연수생은 전라남도, 목포시, 무안군 등 지자체와 인근 대학들의 협조 하에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목포대학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중심으로 해외취업의지, 어학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1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연수생 모집기간은 오는 11월 1일(화)부터 21일(월)까지이며, 목포대학교창조일자리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연수생들의 취업은 목포대학교 취업지원실에서 2013년부터 “MNU Global Challenge Program” 운영으로 구축한 기업 네트워크인 ‘베트남중남부한인상공인연합회’, ‘KOTRA 베트남(호치민) 무역관’, 해외취업 전문기업 'GHR' 등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목포대학교 창조일자리센터장 박동철 교수는 “K-Move스쿨 사업은 학생들에게 더 넓은 세상에서 새로운 꿈을 꾸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보다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