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목포대, 개교70주년 기념 김종인 의원 초청 특강 개최
상태바
목포대, 개교70주년 기념 김종인 의원 초청 특강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6.10.2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종인 의원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최일)는 오는 11월 3일(목) 오후 4시 7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개교 70주년 기념 저명인사 릴레이 특강’의 하나로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국회의원(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을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한다.

‘개교 70주년 기념 저명인사 릴레이 특강’은 목포대가 올해로 개교 70주년을 맞아 연중 계획하고 있는 행사다. 특히 대한민국 저명인사를 초청해 지역의 인재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고 국가발전의 새로운 발전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진정한 대학의 역할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강연 주제는 ‘새로운 한국경제의 길’이다. 특히 이번 특강에서는 세계경제의 성장률 둔화와 미국 금리인상에 따른 세계경제의 불확실성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한국경제가 처한 위기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실물경제의 극복 방안과 한국 경제의 미래상이 제시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김종인 의원은 한국외대를 졸업하고 독일 뮌스터대에서 석․박사 학위(경제학 박사)를 받았다. 주요경력으로는 서강대 교수, 서독 퀼른대 교수, 보건사회부 장관, 대통령 경제수석비서관,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제11대․제12대․제14대․제17대 국회의원을 거쳐 현재는 제20대 국회의원(비례대표, 더불어민주당)으로서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직을 맡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