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무안군, ‘2016 장애인 송년 큰 잔치’성료
상태바
무안군, ‘2016 장애인 송년 큰 잔치’성료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6.12.0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사회단체 온정의 손길 이어져

▲ 무안군, ‘2016 장애인 송년 큰 잔치’성료
무안군(군수 김철주)이 주최하고 의료법인 대송의료재단과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이 공동 주관한 ‘2016 장애인 송년 큰 잔치’가 지난 12월 8일 승달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과 가족을 비롯해 자원봉사자, 기관․사회단체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랑새 Music Family 공연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제1부 표창장 및 감사장 수여, 격려사 및 축사, 장학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으며, 중식에 이어 제2부 행사로 난타공연, 수화 노래공연,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특히 이번행사에는 여러 기관․사회단체에서 장애인들을 위한 생활용품 등을 후원해 푸짐한 행운권 추첨을 진행했으며, 장애인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에 공로가 큰 주민 21명에게 군수, 경찰서장, 교육장 표창과 감사장 등을 수여했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학생 12명에게 대송의료재단과 서남부채소농협, 무안수호축구회에서 장학금을 전달했다.

무안군 관계자는 “오늘 장애인 송년 큰 잔치를 계기로 군민 모두가 장애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행복한 무안군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대송의료재단은 무안군으로부터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 및 부설 장애인 주간보호시설을 위탁받아 의료·재활·교육·계몽·주간돌봄사업 등을 통해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