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목포시의료원, 원장 후보 공개 모집
상태바
목포시의료원, 원장 후보 공개 모집
  • 김재형 기자
  • 승인 2016.12.1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2월까지 접수

목포시가 오는 2017년 1월 31일자로 임기가 만료되는 목포시의료원 원장 임명을 위해 공개 모집한다.

시는 시의료원 원장 후보 추천을 위해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해 후보자 추천 절차에 들어갔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12일 7인의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하고, 15일 제1차 회의를 갖고 병원 경영에 관한 전문적인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경영혁신에 대한 강력한 의지로 시의료원을 이끌어 갈 원장의 공개모집 방법 및 후보자 추천 방식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논의 결과 19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시 홈페이지, 목포시보, 목포시의료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 모집하기로 결정했다.

원장 후보자 기준은 목포시 의료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해 ▲전공의 수련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진료과장 이상의 직위로 4년 이상 근무한 사람 ▲종합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원장으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 ▲지방의료원에서 원장으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 병원경영의 전문가 또는 경영분야 전문가로서의 탁원한 실적확인이 있는 사람 등이다.

임기는 3년으로 연임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고내용을 참고해 2017년 1월 2일까지 목포시청 기획예산과로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시의료원은 목포시의 출연기관으로서 지역 내 공공의료서비스 강화를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서남권 대표 공공의료기관이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