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5 21:22 (금)
정성균 소방교<여수소방서 연등 119안전센터> “겨울철 한파, 화재예방의 중요성”
상태바
정성균 소방교<여수소방서 연등 119안전센터> “겨울철 한파, 화재예방의 중요성”
  • 호남타임즈
  • 승인 2017.01.3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성균 소방교
한파는 온도가 낮은 한랭기간이 위도가 낮은 지방으로 몰려 내려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현상으로서 급격한 저온현상으로 중대한 피해발생이 예상되는데, 한파주의보가 발표되면 가스관이나 수도의 동파를 예방하고 빙판길 주의운전 등 추운 날씨에 대비하여야 한다.

특히 전국적인 저온현상으로 난방기 등 전열기구의 사용빈도가 증가하고 있어 그 어느 때 보다도 화재발생 우려다 높으므로 화재예방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화재를 예방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생활하는 건축물 등 에서 각종화기 취급 시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소방시설 유지관리가 필요하다 하겠다.

소방관서에는 겨울철이 되면 계절적인 특성을 감안하여 화재 등 재난발생 위험이 많은 취약지역에 대한 집중적인 예방활동을 강화하여 사회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환경조성과 신속한 대응으로 대형사고 및 인명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안전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소방관서의 힘만으로는 화재로부터 주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한계가 있으므로 주민스스로가 소방시설 유지관리를 철저히 하고 각종 화기 취급 시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생활주변의 화재위험요인은 없는지 다시 한 번 살펴서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로 시민이 행복하고 훈훈한 사회가 되도록 해야 할 것이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