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정종득 시장, 정례조회서 현안업무 점검
상태바
정종득 시장, 정례조회서 현안업무 점검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4.0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약자위한 일자리 발굴”강조

<목포타임즈 제20호 2012년 4월 9일자 2면>
 

 
정종득 목포시장<사진>이 4월 정례조회에서 당면 현안업무를 세심하게 살피고 업무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정 시장은 3월에 추진한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경실련과 업무협약 체결 등에 대한 사항을 다시한번 되짚으면서 28개 사업, 2,100여 명이 참여하는 노인일자리사업 추진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장 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정 시장은 “지금 우리 사회의 화두는 사회적기업이다”고 언급하고 “사회적 약자들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각 부서별로 1개 이상 사회적기업 창출 아이디어를 발굴해 따뜻한 시정행정을 추진하자”고 강조했다.
아울러 4월중 당면 현안업무로 제51회 전라남도 체육대회(4월 24~4월 27일) 성공적 개최를 위해 행정지원체계 구축, 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 강구, 해빙기 도로지반침하 현장점검 등 각별한 대책을 세워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또 2/4분기(4월~6월)는 올 한해 사업의 성공여부를 판가름 짓는 중요한 시기라고 말하고, 목포대교 6월 개통, 북항신항남항개발사업, 세라믹 산단조성, 대양산업단지 보상문제 조속 해결, 임성지구, 서산·온금지구 등 개발사업과 관광인프라 구축사업인 어린이바다 체험관, 노벨평화상 기념관, 다목적 체육관 건립사업 등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목포시는 이번 정례조회를 통해 자원봉사 유공, 제설작업 유공, 시정홍보 우수부서, 주민사랑방 우수동 등 36명에 대한 시상을 했으며, 주요시책(달라지는 지방세 납부제도) 설명, 이달 중 행운의 직원 추첨 등도 가졌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