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5 (금)
목포시, 입학 전에 예방접종 꼼꼼히 챙기세요
상태바
목포시, 입학 전에 예방접종 꼼꼼히 챙기세요
  • 고영 기자
  • 승인 2017.02.0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입학 어린이 가정에 안내문 발송

▲ 목포시, 입학 전에 예방접종 꼼꼼히 챙기세요
목포시가 학교 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 발생 예방을 위해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2천8백여 명 어린이 가정에 취학 전 어린이 예방접종 완료를 강조했다.

취학 전 만 4~6세에 받아야 하는 예방접종은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5차) ▲폴리오(소아마비, 4차) MMR(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2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 2차)으로 4종이다.

어린이 예방접종은 취학 전에 빠짐없는 예방접종을 통해 접종률을 감염병 퇴치를 위한 목표 수준인 95%까지 높이는데 목적이다.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학부모의 협력을 통해 추진되는 가운데 질병관리본부와 교육부가 예방접종등록 자료와 학생정보를 연계하면 일선 학교와 보건소는 예방접종 완료 여부를 확인하고 미접종자를 관리한다.

학부모는 입학 전 자녀의 예방접종등록 내용을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http://nip.cdc.go.kr)나 모바일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누락된 접종이 있다면 입학 전까지 보건소나 의료기관을 방문해 예방접종을 하면 되고, 접종기관에 상관없이 전액 무료다.

시 관계자는 “입학 전에 자녀들이 예방접종을 다 완료했는지 먼저 꼼꼼히 챙기고 미 접종자는 빨리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