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5 01:14 (화)
최수정 경장<목포경찰서 경무과> “반칙·꼼수 이제 그만!”
상태바
최수정 경장<목포경찰서 경무과> “반칙·꼼수 이제 그만!”
  • 호남타임즈
  • 승인 2017.02.2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수정 경장
1988년 ’지강헌 탈주사건‘으로 유명해진 말이 생각난다.

“유전무죄 무전유죄” 우리사회에서 이러한 불신이 완전히 해소 되었을까? 자신 있게 확답할 수 있을까? 최근까지도 우리 사회를 보면 소위 금수저로 대변 되는 부유층이 온갖 편법으로 원칙을 무시하고 자신들의 이익을 챙기는 사례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이런 사례들은 우리에게 허탈감을 주고 노력의 대가는 무엇인가 하는 많은 회의감을 들게 한다.

이에 목포경찰은 ‘3대 반칙 행위’를 정하여 바르고 건강한 공동체 구현을 위해 2월 7일부터 5월 17일까지 100일간 특별단속을 실시 할 예정이다.

3대 반칙 첫 번째는 ‘생활반칙’이며 국민생활과 밀접한 교통안전비리, 채용분야에 대한 특혜·부정행위, 서민경제를 침해하는 영업방해·갈취분야가 이에 해당한다.

두 번째는 교통반칙 행위이다.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음주운전, 난폭·보복운전 얌체운전을 집중 단속한다. 세 번째는 사이버 반칙으로 이익을 취하였음에도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지 않고 도망하는 인터넷먹튀, 보이스피싱, 사이버명예훼손을 말한다.

‘법이 누구에게나 공정하게 적용 된다’라는 믿음이 형성될 때 국민은 경찰을 신뢰할 것이며 우리사회 또한 배려하는 분위기가 형성될 것이다.

열심히 노력하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을 다시금 불태울 수 있게 3대 반칙행위 근절을 통한 희망의 씨앗을 틔우길 간절히 바래본다.

<밝은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