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동아보건대학, 섬지역 노인들에게 재능기부 봉사 활동
상태바
동아보건대학, 섬지역 노인들에게 재능기부 봉사 활동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7.04.1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 지역과 농어촌 주민들의 보건서비스와 문화공연 접근성 향상을 위해 / 건강증진 서비스 제공, 마술공연 등 재능기부로 뜨거운 호응

▲ 동아보건대학, 섬지역 노인들에게 재능기부 봉사 활동
동아보건대학교는 지난 4월 5일 신안군 지도읍 ‘행복 더하기노인대학’ 대강당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건계열 교수와 학생들이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마술과 학생들은 마술공연을 펼쳐서 주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동아보건대학교 보건계열 학생들은 지난 달에는 신안군 압해읍 소재 ‘압해 중앙 노인대학’에서 봉사활동을 펼친 바 있다.

학생들은 다도해의 섬마을과 농어촌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 및 혈당을 체크하고(응급구조과), 노인들의 손 기능 평가(작업치료과), 소변검사(임상병리과), 마술공연(마술과)등 요양·보건복지 와 문화공연을 통해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전공을 살리고 노인들에게는 건강을 체크하면서 1석2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동아보건대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의료서비스가 취약한 섬지역과 농어촌 노인들에게 금연이나 운동 등 개인 맞춤형 건강서비스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동아보건대학은 신안군과 협력해 배움의 기회를 놓친 노인들에게 문해교육 등 성인 기초 교육 지원 사업을 시행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정소희기자
 

<호남타임즈신문 2017년 4월 12일자 6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