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전남교육청, ‘2015개정교육과정’실천적 지원 방안 논의
상태바
전남교육청, ‘2015개정교육과정’실천적 지원 방안 논의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05.0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수업-평가’ 참여와 과정이 핵심

▲ 전남교육청이 1일 ‘2015개정 교육과정 교육 전문직 워크숍을 가졌다<사진제공=전남교육청>

전남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개정교육과정 담당 교육전문직과 초등 미래핵심역량 교육과정 장학자료 개발 위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가졌다.

‘2015 개정교육과정’의 주요 정책 방향 중 하나는 바로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관성’이다.

이번 워크숍은 이러한 교육적 논의를 공론화하고 결과보다는 과정 중심의 평가 패러다임 정립을 위해 마련됐다.

이는 단순히 잘 가르치는 것을 넘어 어떻게 하면 교육과정을 학생들의 눈높이와 기대치에 맞도록 재구성하고, 학생 참여형 수업과 과정중심 평가를 구현해 낼 것인가에 중점을 두고 있다.

윤성중 교육과정과장은 “2015 개정교육과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현장 중심의 장학력이 중요하다”며 “학생 참여형 수업과 과정중심 평가 방법이 학교 현장에 정착될 수 있도록 교육전문직들이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도교육청은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관성에 대한 이해와 현장 적용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지난해 자료집을 개발해 학교현장에 보급한 바 있다. 올해도 이론적 배경을 기반으로 실제 교실 적용사례 중심으로 자료집을 개발해 현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