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03 (금)
여수교육지원청, 제2기 독도전시관 학부모 해설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여수교육지원청, 제2기 독도전시관 학부모 해설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05.0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땅 독도가 들려주는 이야기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지난 5월 1일부터 2일간 학부모 해설사 40여 명을 대상으로 ‘우리 땅, 독도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주제로 제2기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여수교육지원청 내에 설치되어 있는 독도전시관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여수 관내 및 타 지역에서 관람 온 학생들에게 우리 영토의 소중함과 독도 사랑정신을 고취시키는 목적으로 결성 된 ‘제2기 독도전시관 학부모 해설사’는 지역사회 연계 교육기부 활동으로, 학부모의 적극적인 학교 참여의 일환이라 할 수 있다.

이번 연수 첫날은 여수 해양문화의 이해에서부터 일본의 주장을 바로 잡을 수 있는 근거를 일본 고문서에서 찾아보고, 제1기 학부모 해설사로부터 독도전시관에 대한 설명과 해설의 진행 과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은 울릉도 독도로 건너간 전라도 사람들, 자연생태, 해국과 사철나무로 통해 본 아시아 영토 분쟁과 독도에 대해 평상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내용을 접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최성수 교육장은 “독도의 소중함에 대해 한 발 가깝게 다가서게 해 주는 학부모 해설사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자발적인 학부모 교육기부가 새로운 희망이 되어 우리 아이들의 꿈을 함께 키우고, 배움터를 마련하여 주인의식을 길러 학교와 효율적인 연계를 구축하여 따뜻하고 행복한 여수 마을교육공동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