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전남교육청, 공․사립유치원 수업나눔 동아리 연찬회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공․사립유치원 수업나눔 동아리 연찬회 개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05.1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업의 변화, 관계 속에서 답을 찾다

전남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2일 전남유아교육진흥원에서 전남 지역 내 공․사립 유치원 수업나눔 동아리 대표자 45명을 대상으로 배움중심 수업나눔 동아리 지원을 위한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교사 중심에서 유아중심으로 수업의 관점이 변화함에 따라 그 의미를 이해하고, 동료 교사와의 소통을 통해 자발적인 연구 풍토 조성과 교사의 수업 효율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수업 개선을 위한 대화는 품격있는 장소에서 딱딱하게 나누기 보다는 수다를 떨 듯이 즐겁게 나눌 수 있어야 한다.

언제 어느 곳에서나 자유롭게 쏟아져 나오는 대화를 통해 수업개선을 위한 실제적 영감을 얻고, 이 과정 속에서 교사 스스로 배움을 경험하는 것이다.

연찬회는 수업나눔 동아리 구성을 통해 수업의 변화를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배움중심 수업나눔의 이해’, ‘배움 중심 수업나눔의 실제’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연찬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수업 공개는 수업능력을 평가받는 것 같아 늘 두렵기만 했다”며 “동료교사와 수업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어 위안을 얻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용덕 교육진흥과장은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해서는 수업에 대해 같이 이야기하고 나눌 수 있는 관계맺음이 중요하다”며 “수업나눔 동아리가 수업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