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13 (금)
신안군,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총력 추진
상태바
신안군,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총력 추진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05.1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안군,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총력 추진<사진제공=신안군>
신안군은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기간(3월 16일~5월 14일)을 매년 태풍 내습 및 집중호우 시 마다 반복적인 피해발생에 대비하여 군 13개 협업부서 및 14개 읍·면 담당자 60명을 대상으로 방재교육을 실시했다.

금번 방재교육을 통해 자연재난 발생 시 단계별 대응 교육과 피해조사요령, 복구계획 수립 절차 등 최일선 공무원들의 재난 대처 능력을 올리는데 힘을 쏟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서 태풍 내습 및 집중호우 발표 시 초기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고 회의 결과에 따른 단계별 대응 조치 추진과 예비특보 단계부터 상황실 비상근무 체계 유지, 13개 협업기능 강화와 사전 비상근무 예고제를 실시하여 피해발생 대비에 최선을 다한다고 밝혔다.

이어 기후 변화가 갈수록 불규칙 해지고 집중호우 및 슈퍼 태풍 발생 등 자연재난 발생위험이 매우 높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오는 10월 15일 까지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또한 재해예방 사업장에 대해 우기전 주요 공정 완료, 재해취약지구 및 인명피해우려지역 재지정, 주민대피시설 점검, 배수펌프장 가동상태 점검 등 주민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안군은 “올 여름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으로 국지적 집중호우 및 잦은 태풍이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는 기상청의 예보가 있어 재해예방사업 조기 완공과 담당 공무원들의 자연재난 대비 교육을 통해 효율적이고 능동적인 대처 능력을 갖추어 재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