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29 (금)
장흥교육지원청, 초등학생 생존능력 배양 수영교육 운영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 초등학생 생존능력 배양 수영교육 운영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05.2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을 키우는 교실 행복한 장흥교육

▲ 장흥교육지원청이 5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초등학생 생존능력 배양 수영교육을 운영한다<사진제공=전남교육청>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5월 22일부터 10월 1일까지(방학기간 제외) 5개월동안 장흥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초등학교 3,4,5학년 338명 전체를 대상으로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위기상황에서 자기 생명 보호능력 강화를 위하여 생존능력 배양 수영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수영교육은 10개 영역별로 나누어 전체 1회 1시간(영역별 30명)을 기준으로 10회 10시간 동안 생존수영 4시간 영법교육 6시간을 실시하며,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생명 보호조치 능력을 키우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내용은 수상안전교육, 심폐소생술, 수상 응급구조방법, 기초수영영법, 물속 적응훈련 등 수영 기초교육과 생존수영교육으로 이루어 학생들의 신체의 균형적 발달과 건강증진 및 기초체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수영교육 받고 있는 초등학교 학생들은 “평소 수영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었는데 학교 수업으로 수영을 배우니 더욱 즐겁고, 특히, 생존수영을 잘 배워서 물놀이 중 안전사고 없이 즐겁게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장흥교육지원청은 “이번 수영교육이 물에서 살아남은 생존법을 배우는 교육이라며 학생들이 안전한 물놀이 방법과 수영 기능을 익히면서 수상안전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생활로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