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장흥교육지원청, 전남 중학생 역사퀴즈왕 5권역 예선대회 개최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 전남 중학생 역사퀴즈왕 5권역 예선대회 개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06.0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흥교육지원청은 지난 7일 보성, 장흥, 강진, 무안, 함평, 영암의 6개 군 중학교 3학년 105명을 대상으로 장흥여자중학교 체육관에서 2017 전남 중학생 역사퀴즈왕 5권역 예선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전남교육청>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지난 7일 보성, 장흥, 강진, 무안, 함평, 영암의 6개 군 중학교 3학년 105명을 대상으로 장흥여자중학교 체육관에서 2017 전남 중학생 역사퀴즈왕 5권역 예선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청소년의 바른 역사의식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주변국의 역사침탈에 대한 대응 능력 함양으로 미래사회를 주도할 인재육성으로 성장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본 대회는 골든벨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대회지역 방송사인 CJ 헬로비전 호남방송이 주관하여 중학교 역사 교과서뿐 아니라 독도 및 우리 지역의 역사 등의 내용으로 쉽고 흥미로운 문제가 출제되었다. 특히, 대회 중 장흥중학생들의 오케스트라 연주, 장흥여중 2팀의 댄스의 재능발표팀 축하공연으로 참가 학생들의 긴장을 풀 수 있었다.

임효순 장흥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은 “본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역사의 의미와 중요성을 인식하여 보다 관심을 갖길 바라며, 나아가 국가에서의 나의 역할을 생각해 보고 발전시켜 미래가 지향하는 것들을 인식하여 청소년이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가를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본 예선대회를 통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은 6월 9일(금) 도교육청에서 개최되는 본선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