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영광교육지원청, 우리 고장 문화 탐방 실시
상태바
영광교육지원청, 우리 고장 문화 탐방 실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06.0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년의 빛 영광’ 얼을 찾아서

▲ 영광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천년의 빛 영광’ 얼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우리 고장의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전남교육청>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나동주)은 지역 내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천년의 빛 영광’ 얼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우리 고장의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우리고장 문화 탐방은 영광교육지원청에서 개발한 창의적 체험활동 워크북(두드림 보물단지)을 활용하여 원불고 영산성지 및 옥당발물관, 백제불교 최초도래지를 답사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옥당박물관에서는 ‘2017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융무당과 발굴체험 프로그램’으로 발굴 체험에 사용되는 장비를 이용하여 선사시대 원시인들의 유물을 직접 발굴하는 체험활동을 했다.

또한 고종 5년(1868년)에 중건된 융무당에 사용된 기와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기와 무늬를 제작해보는 활동을 했다.

임영희(백수초) 교감은 우리 고장 탐방을 마친 후 “우리고장 영광이 4대성지의 자랑스러운 고장임을 알게 되었고, 옥당박물관의 선사시대의 유물 발굴체험과 기와 만들기 체험을 통해 기와의 무늬와 형태가 시대별로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조상들의 얼과 문화에 대한 애정을 더 갖게 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나동주 교육장은 “이번 문화 탐방을 통해서 학생들의 우리고장의 빛나는 문화 유산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영광의 얼과 문화에 대한 애정과 균형잡힌 역사의식을 함양하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밝혔다.

한편 영광교육지원청은 ‘천년의 빛 영광’의 얼을 찾기 위한 우리고장 문화적 유산과 체험 환경의 다변화를 통해 문화탐방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