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제1대 광주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첫 본회의 개회
상태바
제1대 광주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첫 본회의 개회
  • 문덕근 기자
  • 승인 2017.06.1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시의회 본회의장, 6개 안건 상정

제1대 광주광역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제1차 본회의가 17일 오후 1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다.

지난 1월 개원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22명의 위원이 교육‧자치‧환경복지 등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소속 분야 청소년 정책 발굴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본회의에는 그간 정당별로 발굴한 6개 정책의제가 상정됐다. 상정된 안건은 ▲광주광역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에 관한 제안 ▲진로활동실 내 진로활동 프로그램 다양화에 관한 제안 ▲학생이 직접 선택하는 진로교육 및 체험에 관한 제안 ▲청소년들의 건강한 일자리 조성 및 작업환경 개선안 ▲특성화고등학교 청소년 현장실습 지원에 관한 제안 ▲교내 학사일정 수립 학생 참여 보장 제안 등 이다.

또한, 어린이·청소년의회 구성과 운영, 어린이·청소년 정책 방향에 대한 자유발언도 있을 예정이다.

본회의를 통과한 안건은 광주시와 시의회, 교육청에 전달돼 광주시 어린이·청소년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황인숙 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은 “광주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의 의견이 개진된 안건들이 정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본회의는 누구나 방청할 수 있다. 실시간 페이스북에서도 볼 수 있으며, 의견 참여도 할 수 있다.

/문덕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