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영암군, 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영암군, 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정기회의 개최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6.2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사각지대 36가구에 물품지원 결정

▲ 영암군 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영암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017년 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 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영암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017년 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이선규 읍장, 민간 유혜숙)을 비롯한 협의체 위원 18명이 참석하였으며, 2017년 상반기 협의체 운영현황 보고, 지역특화사업 물품지원 대상자 및 물품 선정 등에 대해 논의 후 결정했다.

지역특화사업(복지사각지대 물품지원)은 지난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웃 愛, 행복더하기’연합모금을 통해 십시일반 정성을 모금한 것으로 허투루 쓰지 않도록 대상자 및 물품 선정을 위해 영암읍 맞춤형복지팀과 협의체 위원, 복지이장 등이 가정을 방문하여 개인별 상담과 주요욕구 등을 청취하고 현장에서 건강, 식생활, 주거환경, 생활실태 등에 대한 세밀한 조사를 실시하여 선정했다.

이번에 지원 결정된 가구는 생활이 어려운 홀몸노인, 장애우세대, 소년소녀가정, 한부모가정 등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들이며, 지원 물품으로는 선풍기, 욕창방지용 매트, 전기압력밥솥, 보행기, 지팡이, 온수매트, 생필품 등 생활환경 향상을 위한 필요 물품들로 가구 특성에 맞게 결정했다.

또한, 연합모금을 통해 천원이라도 기부에 참여한 분들께는 기부금 사용내역과 협의체 활동내용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하반기에 기부자들에게 협의체 활동지를 발송할 계획이다.

이선규 읍장은 “하반기에도 협의체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 사람 한 사람이 각자의 꽃을 피워낼 수 있도록 발견해주고 키워주는 역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