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23 (화)
전남도의회, 우박피해 지역 특별재난구역 선포 촉구 건의
상태바
전남도의회, 우박피해 지역 특별재난구역 선포 촉구 건의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6.2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철홍 전남도의원, 담양 등 우박피해 발생 시군 특별재난지역 지정 건의안 대표발의

▲ 박철홍 전남도의원
전남도의회 박철홍 의원(민주당ㆍ담양1)이 대표 발의한‘전남지역 우박피해 농가 지역에 대한 특별재난구역 선포 촉구 건의안’이 21일 본회의에서 채택됐다.

건의안의 주요내용은 지난달 31일 담양과 순천, 곡성 등 일대에 쏟아진 우박으로 매실, 감 등 농작물 1천 891ha에 피해가 발생했고 시설하우스 21ha가 무너져 농약대와 생계비 등은 일부 지원될 예정이지만 비닐하우스와 축사에서 발생한 피해복구비는 지원되지 않아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않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전남도의회는 이번 우박피해가 전혀 예상하지 못한 천재지변이므로 정부에서 담양 등 5개 시․군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고 그에 맞는 피해보상을 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박철홍 의원은 “특별재난지역은 대형사고나 재해 등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대한 긴급복구를 위해 마련돼 있으나 지정과정에서 절차와 피해액, 피해면적에 따라 천차만별로 시행돼 왔다”며 “이번 우박피해는 분명히 천재지변이므로 국가에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채택된 건의안은 국무총리실과 국회의장실, 5개 정당 대표, 국민안전처 등으로 이송될 예정이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