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무안군, 주요 도로변 칡덩굴 제거 나서
상태바
무안군, 주요 도로변 칡덩굴 제거 나서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6.2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속도로 나들목 녹지대 구간 등 칡덩굴 제거 정비작업 추진

▲ 무안군이 가로수 피해 및 도로경관을 해치는 칡덩굴을 제거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제공=무안군>
무안군이 가로수 피해 및 도로경관을 해치는 칡덩굴을 제거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6일부터 9월말까지 추진하게 되는 이번 정비작업은 국도1호선 및 고속도로 나들목과 목포~광양 간 고속국도 분기점 녹지대에 조성된 경관 숲을 해치는 칡덩굴을 비롯한 각종 덩굴류와 잡목들이다.

특히 칡덩굴 제거작업은 기존 반벨, 근사미 등과 같이 인체와 농작물에 유해한 약제를 사용하지 않고 국토공원화사업단과 숲 가꾸기 인력 등 자체 전문 작업단원 48명을 투입해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추진하게 된다.

칡덩굴은 줄기와 종자를 통한 강한 번식력과 왕성한 생장력으로 인해 1회 작업으로는 제거가 안 되는 특징을 갖고 있어 매년 반복 작업을 실시해오고 있음은 물론 무안군에서는 죽림분기점을 포함 3개소의 고속국도 녹지대구간에 10종 1,700여주의 수목을 식재하여 가로경관 제고와 함께 칡 생육에 불리한 환경을 조성하여 덩굴의 생장을 억제하고 있다.

무안군 관계자는 “고속도로 및 국도의 진입도로 나들목 구간에 대한 칡덩굴 제거 등 대대적인 정비작업으로 쾌적한 가로․산림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