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영암군 공직자, 농특산물 홍보에 발벗고 나서
상태바
영암군 공직자, 농특산물 홍보에 발벗고 나서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6.2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곳곳에서 농산물 판촉활동 벌여

▲ 영암군 공직자들이 6월 19일부터 28일까지 서울 곳곳에서 영암 우수 농특산물 판촉활동을 전개했다. <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 공직자들이 6월 19일부터 28일까지 서울 곳곳에서 영암 우수 농특산물 판촉활동을 전개했다.

군에 의하면 상반기 공직자 역량교육과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서울에서 농산물 유통관련 기본교육을 실시했고 가락동시장과 영등포구청 등을 중심으로 영암 농특산물을 홍보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는 귀농귀촌귀향을 집중 홍보했다.

이번 행사는 6월 19일부터 28일(10일간)까지 200여 공직자가 3기로 나눠 2박 3일간 서울 곳곳에서 영암군을 집중적으로 알리고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서울 가락동시장 현대식 가락몰에 입점한 수산시장, 청과시장, 식자재코너와 영등포구청 구민 등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농산물 판촉활동을 펼쳤다.

특히, 영암군 공직자가 이번 홍보에 나선 영암농특산물 전시판매관은 가락몰 4관의 1층에 위치한 현대식건물로 지역 특산품인 영암도기를 비롯하여 무화과(잼, 양갱, 즙), 참빗, 발효식품, 식초, 흰민들레 진액(주스), 천년초, 전통된장, 고추장, 간장, 대봉감(곶감, 말랭이), 천연염색 등 영암지역의 명품 농특산물 98개 품목을 지난 4월 8일부터 전시판매하고 있다.

또한, 지난 27일 영등포구청 농부의 시장은 영암군을 포함한 11개 지자체가 영등포구청과 교류협력 및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참여하는 순수한 농부와 도시민과의 만남의 장소인 직거래장터로 이날 영암군 공직자가 농업인과 합동으로 농산물 판촉활동을 전개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한편, 기(氣)의 고장 영암! 월출산 청정 자연환경의 이미지를 강조하며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는 풍요로운 농촌과 삶의 질이 향상된 영암으로의 귀농귀촌을 유치하는 대대적인 활동도 전개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기회에 월출산을 비롯한 영암의 문화관광자원을 서울에 널리 알리고 영암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가락동시장과 영등포구청을 중심으로 판촉활동을 펼침으로써 영암군의 이미지 제고는 물론 영암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서울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수도권역에 마케팅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도시민과 상생과 소통의 장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