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11 (목)
무안군의회, 호남고속철도 2단계노선 무안국제공항 경유 촉구
상태바
무안군의회, 호남고속철도 2단계노선 무안국제공항 경유 촉구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6.3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고속철도, 가뭄 등 지역 현안문제 논의

▲ 무안군의회는 지난 29일 의장실에서 호남고속철도 노선, 가뭄 등 현안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제공=무안군의회>

무안군의회(의장 이동진)는 지난 29일 의장실에서 호남고속철도 노선, 가뭄 등 현안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이동진 의장, 박준수 군수 권한대행, 박일상 무안국제공항활성화추진위원장, 사회단체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군 관련부서로부터 호남고속철도 2단계노선 무안국제공항 경유 추진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당초 국토교통부안대로 무안국제공항을 경유하는 노선으로 조속히 확정 추진할 것을 중앙정부에 촉구하기로 하고 지역의 온 역량을 결집해 올해는 반드시 이뤄낼 것을 결의했다.

또한 가뭄극복을 위해 예비비 투입, 군부대 지원 등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지만 여전히 농민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을 감안, 영산강 4단계 사업의 조기 완공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가뭄 대책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이동진 무안군의회 의장은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호남고속철도 2단계노선 경유, 무안~제주 간 항공노선 증설 등이 반드시 이뤄져야 하며, 교육환경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목포대학교 의과대학 유치에도 힘써야 한다”고 강조하고 실현을 위해 군민들의 뜻을 모아줄 것을 말했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