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영암군, 한국트로트가요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상태바
영암군, 한국트로트가요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김조은 기자
  • 승인 2017.07.0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과 사람, 문화와 자연을 잇는 연결 공간

▲ 한국트로트가요센터 조감도 <이미지제공=영암군>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난 30일 한국트로트가요센터 건립 설계공모 응모작품 심사결과, ㈜리가온건축사사무소와 ㈜도솔건축사사무소가 공동 응모한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당선작 외에 우수작에는 ㈜목양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와 다보건축사사무소 공동 응모작, 가작에는 ㈜건축사사무소 이지공간의 작품을 각각 선정했다.

당선작은 “월출산의 풍경을 잇는 월출마루”라는 디자인 프로세스를 통해서, 지역의 상징적인 문화공간으로서 월출산을 닮은 입면 및 재료계획, 전시와 공연 기능의 공공성을 극대화한 열린공간, 입체적인 동선으로 다채로운 공간을 창출했다.

특히 월출산을 모티브로한 상징적인 입면디자인, 기찬랜드 진입부로서의 개방감, 가야금산조기념관에 대한 배려, 월출산과 어우러진 다양한 세대가 소통하는 장소로서의 정확한 현황 분석을 통해서 전통 건축물인 가야금산조기념관은 물론 월출산, 기찬랜드 등의 주변 환경과의 조화로운 배치계획이 돋보였다.

이번 설계공모는 지난 3월 20일 공고하여, 3월 30일 전국 12개업체 설계공모 신청서가 접수되고 당일 영암 기찬랜드에서 현장 설명회를 실시하였으며, 6월 28일 3개업체가 응모작품을 접수하였다.

한국트로트가요센터는 영암읍 회문리 35-1번지 기찬랜드 일원으로 부지면적은 27,996㎡로 지상2층 연면적 1,954.65㎡ 규모로 90억 원을 들여 2019년 완공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한국트로트가요센터가 2019년 완공되면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새롭고 다양한 문화 커뮤니티 공간으로서 향후 건립 예정인 바둑박물관 등과 함께 영암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건축물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김조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